여 행 정 보

아이슬란드 - 레이캬비크

2019-07-19

레이캬비크 (Reykjavik)

레이캬비크에는 약 12만명의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수도' 라기엔 귀여울 정도로 작은 도시지만, 그 작은 마을에 세계 어느 도시에도 지지 않을정도로 활기 넘칩니다.

레이캬비크는 화려한 밤문화와 클럽 문화로 유명합니다. 중심가에 많은 바와 카페, 펍, 클럽 등이 있고, 그 대부분의 가게가 새벽 5시까지 영업합니다. 가장 활기찬 시간대는 대체로 한밤중이죠. 지역 주민들은 친구를 만나러 마을 여기저기를 순회하며 밤을 지샙니다. 거리에서 라이브를 하는데, 그 열광적인 모습들도 매력적입니다. 체력의 한계와 수면과 싸우면서도 여름 백야를 즐깁니다.

백패커 등 저렴한 여행에도, 휴식이 목적인 여행에도, 그 목적에 맞는 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깨끗한 게스트 하우스도, 고급 호텔도, 모두 레이캬비크의 중심가에 있습니다.

여행의 묘미인 식사도 다채로워 아이슬란드의 식문화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유명 쉐프가 솜씨를 발휘한 제철 식재료 코스인 고급 레스토랑도, 저렴하지만 맛있는 카페나 비스트로도 갖춰있어서, 아이슬란드 특유의 식재료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이킹시대에서 1944년 독립까지의 역사를 전시하고 있는 아이슬란드 국립박물관 등 크고 작은 박물관과 미술관이 곳곳에 있어, 예술과 역사를 맛보고 싶은 여행자들에게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