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Petersburg 주요 관광지
2019-07-19
피터대제의 여름궁전
Summer Palace in St. Petersburg
페테르고르프의 '여름궁전'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서쪽으로 약 20km 떨어진 핀란드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베르사이유 궁전을 모델로 지어진 2층 오란다풍의 목조 건축물이며, 표트르 대제가 시내에 지은 최초의 궁전이기도 합니다.
1714년, 작은 항구였던 곳에 로마노프 왕조 제 4대인 표트르 대제가 건설하기 시작하여, 1723년 완공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이탈리아 건축가 라스트렐리가 했는데, 표트르 대제도 건물과 분수들의 위치를 정하는 등 직접 설계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100ha에 넘는 부지는 중앙의 대궁전을 기준으로 '윗정원'과 '아랫공원'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20개의 궁전과 7개의 공원, 144개의 분수, 그리고 수많은 조각상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궁전의 남쪽은 북쪽 해안의 정원에 비해 약 15m정도 높은데, 이 수차를 이용하여 모터 등의 기계의 힘을 이용하지 않고, 분수를 작동시킵니다. 1920년~1921년, 페테르고르프에서 남쪽으로 22km에 있는 로프샤에서 수로와 저수지를 경유하여 물은 분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 독특한 분수 작동 시스템은 당대 최고의 건축가들을 동원하여 조성되었고, 표트르 대제 이후에도 증축과 개보수가 이뤄졌습니다. 19세기 중반에는 총 길이 56km의 수로와, 26개의 수문을 이용, 24시간 분수를 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분수로는 '윗정원'의 넵툰 분수와 '아랫공원'의 삼손 분수, 체스 분수, 로마 분수, 트리톤 분수, 해 분수, 피라미드 분수 등이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 독일의 폭격과 약탈로 훼손된 것을 소비에트 정부가 1945년부터 재건, 복원에 30년 이상의 시간이 걸렸습니니다.
'아랫공원'에서 대표적인 삼손 분수는 삼손이 사자의 입을 찢고 있는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 분수는 표트르 대제가 스웨덴과의 '폴타바 전투'를 승리하는 기념하는 분수로, 삼손은 러시아, 사자는 스웨덴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예카테리나 궁전
Catherine Palace (Ekaterina Palace)
ADD | 7 Sadovaya Street, Pushkin St Petersburg, 196601, Russia |
TEL | +7 (921) 954-58-16 |
WEB | http://www.tzar.ru/ |
상크페테르부르크 교외 차르스코예셀로(푸시킨의 옛이름)라는 마을에 있는 예카테리나 여제가 사랑했던 여름 별궁입니다.
궁전명은 제 2 러시아 황제 예카테리나 1세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원래 8세기에 표트르 1세가 왕비 예카테리나를 위해 만든 아담한 궁전이었습니다.
제 6대 러시아 황제인 옐리자베트 1세는 이 건물이 시대에 뒤떨어진다고 생각하여 재건을 합니다. 1751년부터 1756년에 걸쳐 건축가 라스트렐리가 대대적으로 개조하여 화려한 바로크 양식의 궁전이 됩니다. 그 후 예카테리나 2세 때, 건축가 까메론에 의해 내부 장식이 추가되고, 궁전 앞에 예카테리나 공원이 조성됩니다.
외부는 청색과 흰색을 주로 사용한 차분한 분위기의 외벽에, 장식으로 치장한 창문이 있습니다. 외벽의 길이는 740m에 이르며 궁전 내부에는 거울이나 금박을 사용한 장식과 회화가 걸려 있습니다.
각 방은 기둥의 색에 따라 '붉은 기둥의 방', '푸른 기둥의 방' 등의 명칭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호박방'입니다. 내부 장식이 모두 보석인 호박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방이라고 평가받는다고 합니다.
높이 7.8미터, 100평방제곱미터의 방 안에, 6톤에 달하는 호박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에 의해 뜯겨져 나가고 소실되었다가, 1979년부터 24년에 걸친 복원 작업을 합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300주년이던 2003년에 공식 개방이 되었습니다. 호박방은 사진 촬영이 불가합니다.
국립 에르미타주 미술관
State Hermitage Museum
러시아 로마노프 왕조의 예제 예카테리나 2세가 1775년 전용 은둔자(예르미타시) 전시실을 건설한 것이 이 미술관의 기원입니다. 예카테리나 여제는 표트르 3세와 결혼하였으나, 남편이 무능하여 자신이 황제에 오르게 됩니다. 그녀는 유럽 문화를 도입하여 러시아를 강대국으로 만들고 싶어했는데, 그 과정에서 미술품을 수집하게 되고, 이 미술품을 보관하기 위해 에르미타주를 세웁니다.
그 후에 역대 러시아 황제가 미술품을 수집하고, 러시아 혁명 후 귀족, 상인에게 몰수한 것과, 기증받은 작품 등 총300만 점 이상에 달하는 소장품이 있는데, 일부가 1,000여 개의 방에 나누어 전시되고 있습니다. 소장품들이 일반인들에게 공개된 것은 19세기 말입니다.
에르미타주 미술관의 특징은 예카테리나 2세를 비롯하여 러시아 황제의 거주 궁이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세계 3대 미술관이기도 하면서 세계 3대 궁전으로 꼽히는 이유입니다.
에르미타주를 구성하는 겨울궁전, 소에르미타주, 구에르미타주, 신에르미타주, 에르미타주 극장 의 다섯개의 건물은 19세기부터 약 백년에 걸쳐 완성되었습니다.
미술관 내에서 유명한 것 중하나가, 수많은 역사 무대에 등장한 대사의 계단(요르단 계단)입니다. 이 대사의 계단은 라스트렐리에 의해 러시아 바로크 양식으로 건설된 계단입니다. 관 내에서 길을 잃었을 때,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이 요르단 계단은 1837년 화재로 소실되었던 본관의 모습 중, 유일하게 18세기 당시의 모습으로 재현되었습니다.
1층은 러시아, 고대 그리스, 로마, 이집트 문화 유물이 있으며, 2층은 중세 서유럽의 작품들이 있습니다. 3층은 19세기 인상파, 야수파, 입체파 등의 작품들이 가득합니다. 미술 작품 외에도 각 방의 가구, 장식, 천장 그림, 샹들리에, 모자이크 탁자 등도 볼거리입니다.
에르미타주의 고양이
에르미타주 미술관의 미술품을 보존하기 위해, 쥐 퇴치 용 고양이를 길렀습니다. 임무를 끝낸 고양이를 관광객이 오지 않는 지하에서 직원들이 돌보고 있습니다. 만약 고양이를 우연히 만난다면 당신은 운이 좋은 사람!
피의 구세주 성당
Savior on the Spilled Blood
러시아 황제 알렉산드로 2세는 '해방황제'라고 불리는데, 농노제 폐지 등 '대개혁'을 행했기 때문입니다. 혁명운동이 격화되자 그는 반동정책을 하였습니다. 1881년 3월 12일, 운하를 따라 궁으로 돌아오던 황제의 의전차에 여성 혁명가 소피아 페로프스카야가 이끄는 '인민의 의지파'의 '그리네비츠키'가 던전 수류탄에 암살됩니다.
교회는 알렉산드로 3세에 의해 선제를 애도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그리보예도프 운하변, 알렉산드로 3세가 테러를 당한 그 곳에 지어졌습니다. 건설자금은 황실인 로마노프가의 자금과 일반인들의 헌금으로 지어졌습니다. 1883년에 착공되어 알렉산드로 3세 재위 중에 완성하지 못하고 니콜라이 2세 13년인, 24년에 지나 1907년에 완공이 됩니다. 당시 황제 알렉산드로 2세가 테러를 당한 자리에 피의 흔적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페테르부르크의 주요 건축물이 바로크 혹은 신고전주의 양식인 반면, 이 교회는 비잔틴 양식과, 중세 러시아 건축양식의 형태를 보여줍니다.
마르스 광장
Field of Mars
ADD | Field of Mars, St Petersburg, Russia |
이름은 고대 로마 전쟁의 신 마르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파울 1세가 군사조직 형성에 힘을 쏟으면서 군사들의 훈련을 위해 광장을 사용하면서 붙어진 이름입니다. 18세기에 활약했던 비승불패의 장군으로 불리는 알렉산드로 수보로프 동상이 있습니다. 1917년 2월 혁명 당시 희생된 사람들을 기리기 위해서 '꺼지지 않는 불'이 세워졌습니다.
성 이삭 대성당
St Isaac's Cathedral
원래 명칭은 '이삭키예프스키 사보르'인데, 러시아의 성인 이삭을 기념한 것이라고 합니다. 성 이삭의 축일은 5월 30일인데, 표트르 대제의 탄생일과 같은 것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표트르 대제 시대에 바실리옙스키 섬에 최초로 성 이삭 교회가 건설된 것이 그 기원이라고 합니다. 그 후 1717년에 원로원 광장(현재의 데카브리스트 광장)으로 이전했지만, 연약한 지반 탓에 낙뢰로 소실됩니다. 예카테리나 2세의 칙명으로 이탈리아 건축가 안토니오 리날디에 의해 재건사업이 개시되나 미완성으로 끝내게 됩니다. 이후 파벨 1세가 뒤이어 건설합니다.
현재의 성 이삭 대성당은 알렉산드로 1세 시대에 건설된 것으로, 프랑스인 궁건축가 오귀스트 드 몽페랑이 설계하였습니다. 몽페랑의 감독하에 1818년부터 1858년까지 40년에 걸친 공사가 행해졌습니다. 러시아 혁명 이후에는 소비에트 정권 아래, 박물관으로 이용되었습니다. 다른 상크페테르부르크의 건축물과 마찬가지로, 제 2차 세계대전의 당시 소실될 위기를 맞게 됩니다. 레닌그라드 포위전에서 성 이삭 대성당의 황금돔이 독일군의 표적이 되기 쉽기 때문에, 회색으로 칠합니다. 소련 붕괴 후, 대성당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삭 성당은 성당이기도 하며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길이 111.2m, 폭 97.6m, 높이 101.5m로 1만 4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데, 세계에서 3번째로 큰 성당입니다. 한 눈에 들어오는 황금 돔은 100kg의 황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성당에는 공작석, 벽옥, 다양한 색과 무늬를 가진 대리석 등 40종이 넘는 귀중한 석재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러시아를 대표하는 화가들의 회화와 모자이크 작품, 조각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메인 돔의 천장은 12사도에 둘러싸여 있는 모습입니다. 성당 바깥쪽에 입구가 있는 전망대에 올라가면 시내의 모습을 한 눈에 전망할 수 있습니다.
넵스키대로
Nevsky Avenue
넵스키대로는 러시아 상크페테르부르크에 있는 메인스트리트입니다. 넵스키대로는 표트르 대제가 로브고로드와 모스크바 대로로 건설할 계획이었습니다. 현재 넵스키 대로는 구 해군성, 알렉산더로프 공원에서 모스크바 역에 있는 봉기 광장을 경유하여, 알렉산드로 넵스키 대수도원까지 해당됩니다.
원래는 습지였으나, 1710년 길이 뚫립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대표하는 문화, 상업의 중심지로 길 양쪽에 페테르고르프를 대표하는 건축물이 늘어서 있습니다. 건축가 바를톨로메오 라스트렐리가 지은 스트로가노프 궁전, 페테르고르프의 거대한 신고전주의건축물로 유명한 카잔 성당, 아르 누보 양식의 ‘책의 집’, 18세기 건축된 6개의 교회와 예카테리나 2세 기념관 등 역사적, 종교적 시설들 외에도, 18세기 쇼핑센터인 고스트니 드보르, 유명 호텔, 러시아 국립 도서관 등이 있습니다.
넵스키대로는 페테르부르크를 무대로 하는 러시아 문학, 소설에 자주 등장합니다. 러시아의 소설가이자 극작가인 고골리는 그의 소설 '넵스키대로' 등의 소설에 페테르부르크의 소음에 대해 언급합니다.
러시아 혁명 후, 소비에트 정권이 수립되자, 1918년부터 1944년까지 러시아에서 일어난 최초의 혁명적인 사건인 데카브리스트의 난을 기념하는 '10월 24일 대로'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로스트랄 등대
Rostral Column
로스트랄, 라틴어로 뱃머리라는 뜻의 이 등대는 바실리옙스키섬의 구증권거래소 광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높이 32m로 해전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1810년 프랑스 건축가 장 프랑수아 또마 드 또몽의 작품입니다.
기원전 256년 로마 해군과 카르타고 해군이 시칠리아 남해안의 에크노무스 해안에서 싸워, 로마해군이 압승하였습니다. 포획한 카르타고 해선의 뱃머리를 잘라, 해전 승리 보고를 위해 로마 본국으로 보냈다고 합니다. 이 뱃머리는 원주를 세우고 그 기둥에 장식을 했는데 러시아도 이를 본따 과거 스웨덴과의 해전시 침몰시킨 스웨덴 뱃머리를 잘라다가 등대에 붙였습니다.
기둥 받침대에는 5m 정도의 조각이 있는데, 러시아의 4대강인 '볼호프', '네바', '볼가', '드네프르강'을 상징하는 조각입니다.
오로라 호
Cruiser Aurora
러시아 방호 순양함으로 현재는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상크페테르부르크 네바 강에 정박하여 보존되고 있습니다.
태평양 함대에 배치될 방호 순양함 3척 중 하나로 1897년 5월 23일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해군 조선소에서 가공되었습니다. 1900년 5월, 진수식을 했는데, 황제 니꼴라이 2세도 그 자리에 있었습니다.
1905년 러일 전쟁 당시, 쓰시마 전투에 참전했는데, 5월 27일 함장이 전사, 당일 밤에 남쪽으로 도망을 했으나 6월 3일 중립국인 미국령 필리핀, 마닐라에서 억류되었습니다. 1906년 발트해에 돌아와 무장을 해제하고 연습선이 되어 활동하다가 1914년 1차 세계 대전이 발생하자 1915년 보수공사를 합니다.
1916년 연말, 대대적인 개조를 위해 페트로그라드로 회항되는데, 당시 페트로그라드는 혁명 전야의 긴장감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1917년 10월 25일. 9시 45분 겨울 궁전을 향해 한 발의 대포가 쏘아 올려지는 것을 신호로 겨울궁전 공격이 시작됩니다. 러시아 혁명이 시작된 것입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레닌그라드 공방전에서 육상포대로 사용되다가, 나치 독일군의 폭격을 당하게 됩니다. 그 후 대대적인 개수를 하여 군사학교의 훈련장으로 사용됩니다.
1956년 해군 박물관의 일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잔 대성당
Kazan Cathedral
ADD | Kazanskaya Ploshchad, 2 | Nevsky Prospect, St. Petersburg, Russia |
TEL | +7 812 314-46-63 |
WEB | http://kazansky-spb.ru |
상크페테르부르크의 카잔 성당은 로마의 산 피에트로 성당을 본따 농노 출신인 안드레이 바로니킨이 설계하였습니다. 카잔 성당은 페테르부르크의 번화가인 넵스킨대로 중심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는데, 기적의 힘을 가졌다고 여겨지는 '카잔의 마리아상'이 보관된 곳입니다. 건설 당시, 러시아 정교회에서는 로마 카톨릭 산 피에트로 대성당의 모방이라며 반대합니다. 그러나 궁정의 지지에 힘입어 1801년 착공, 1811년 완공됩니다.
완공 이후, 러시아는 나폴레옹 전쟁에서 승리를 거둡니다. 러시아 군 총사령관 미하일 쿠투조프가 성당에 안치, 알렉산드로 푸시킨의 시가 봉헌되었습니다. 또한 성당 안에는 프랑스군에게서 뺏은 107개의 군기와 승리의 트로피 등이 있습니다.
민트 사용
설명서
민트투어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여행사 민트투어 회원에 가입하시려면 다음 약관을 읽고 동의하셔야 합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민트투어(영문명 Mint Tour 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이 약관은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를 통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4.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1.이용자란 민트투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민트투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민트투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5.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 합니다.
제 2 장 회원 가입
제1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1)회원가입 계약은 이용자의 회원등록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2조 회원자격 탈퇴, 제한, 정지
①회사는 제1조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탈퇴,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제한을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3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
제1조 서비스 이용시간
1.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화면(홈페이지),전자우편,D/M 등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홈페이지), 전자우편, D/M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서비스의 중단)
①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②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4장 제1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다.
제 4장 책임
제1조 회원의 의무
1.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제3장 제1조 및 제2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2.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 단, 부득이한 경우로 회원 개인정보의 손실이 발생했을 지라도 회사는 전혀 책임지지 않는다.
3.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4.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처리해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제 5 장 계약 탈퇴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 1 조 (계약탈퇴 및 서비스 이용제한)
1.회원이 이용계약을 탈퇴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탈퇴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ID), 이메일(e-mail)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2 조 (이용 제한 및 해제 절차)
1.회사는 제 1 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타사항을 정하여 이메일(e-mail)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1조 손해배상에 관한 사항
1.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2.회사는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관하여 관계법률이 정하는 손해배상을 해당회원에게 하여야 합니다.
제2조 면책조항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분쟁해결)
1.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4 조 (관할법원)
1.서비스의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0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민트투어’는(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0 년 01 월 18 일 부터 시행됩니다.
민트투어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주민등록번호, 접속로그, 쿠키, 결제기록, 영문명, 여권/비자 소지유무, 여권/비자 번호,-여권/비자 만료일
ο 수집이유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와 여행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식별의 목적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 여행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식별의 목적 및 여행자보험 가입의 목적
이메일,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여행서비스 상담, 불만처리, 문의처리,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과 배송의 목적
영문명, 여권/비자 소지여부, 여권/비자 번호, 여권/비자 만료일 : 국내외항공권, 해외호텔, 국내외여행상품의 예약과 출국가능여부 파악 목적
그 외 선택항목(결제기록) : 결재확인 목적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상품예약, 메일링서비스), 경품 행사 응모 , 배송 요청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요금추심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가.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을 통해 고지한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제휴사와의 서비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하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웹 페이지에 포함된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나 웹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그 사이트 운영기관이 게시(揭示)한 방침이 적용되오니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회사가 제휴사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제공받는 자 : 회사와 제휴되어 있는 업체
(2)이용목적 : 여행 예약 시 본인 확인 및 예약확인/취소 등 여행상담을 위한 목적
(3)제공항목 : 이름, 주민번호, 연락처, 메일주소, 주소, 출발일, 인원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으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재가공한 경우
(4)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요구가 있는 경우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신 후 개인 확인 서류(주민등록증사본, 이메일 주소, 회원정보상의 주소 및 연락처)를 보내주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 : 02-720-4936
이메일 : minttour@hanmail.net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