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행 정 보

아이슬란드 - 사우스 아이슬란드

2019-07-19

사우스 아이슬란드 (South Iceland)

아이슬란드를 여행할 때 잊어서는 안되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사우스 코스트죠.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늘어선 마을에서 신선한 시푸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우스 코스트에는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빙하, 힘 있는 폭포, 광대한 자연, 그 모든 것이 모여 있습니다. 싱벨리아(Þingvellir) 국립공원은 '골든 서클(아이슬란드에서 꼭 가야 할 명소)'이며, 아름다운 명승지로 유명하다. 물안개를 피우면서 호쾌하게 용암 층을 힘있게 내려오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인 굴포스(Gullfoss) 폭포와 물이 지열에 의해 끓어, 몇 분마다 20m~30m 뿜어 오르는 게이시르(Geysir) 간헐천 지대는 지구의 숨결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바이킹이 보물을 폭포 뒤에 감췄다고 하는 스코가 폭포(Skogarfoss), 요쿨살론 라군(Jokulsarlon Glacial Lagoon), 바트나이외쿠틀(Vatnajokull) 등 다양한 아이슬란드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우스 아이슬란드는 자연뿐만 아니라, 아이슬란드의 역사와 문화유산도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사가 이야기의 배경으로도 등장하기도 합니다. 역사와 전통,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박물관도 다양합니다. 세계 최초 의회가 개최된 싱벨리아 사적은 웅대한 자연과 옛날 모습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의 농업기구의 대부분의 발상지 또한 사우스 아이슬란드입니다. 현재는 유명한 레스토랑이 밀집지로 국내외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댓글